서울-부산 15분! 하이퍼루프 스타트업 프랑스서 망하고 이태리서 새 보금자리

서울-부산 15분! 꿈의 캡슐 ‘하이퍼루프’ 개발 스타트업이 프랑스에서 실패를 맛보고 이태리로 이사한다.  27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하이퍼루프 TT’는 장문의 보도자료를 통해 연구 개발 센터를 프랑스 툴루즈에서 이태리로 이전한다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하이퍼루프 TT의 오랜 연구 파트너인 토리노 폴리테크니코와 함께 협력하여 베니스 외곽에 새로운 사무실을 열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렇다면 미래 교통수단으로 각광받던 하이퍼루프 스타트업은…

Read More

‘한국 도지사 보고있나?’ 프랑스 도지사가 심혈을 기울인 수소 준설선 세계 최초 출항!

수소 하셨습니다!   장밋빛으로 가득한 프랑스 도시 ‘툴루즈’가 있는 지방을 옥시타니라 부른다. 약 600만 명이 사는 이 지역은 유럽 최초의 친환경 에너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옥시타니 지방자치단체는 이 로드맵을 ‘탈 것’에서부터 그려나가고 있다. 그리고 탈 것과 수소 결합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이미 옥시타니는 작은 보트, 기차, 버스를 수소로 전환하는 데 성과를 냈다….

Read More

“수소 생산 인공섬부터 한국선급 인증 수소 선박까지” 발빠르게 움직이는 유럽 해양 수소 산업 총 정리!

친환경 수소 에너지 개발 필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오늘날 천연가스의 수증기 변성으로 생산되는 수소는 많은 이산화탄소 배출량 원인이다. 그러나 풍력이나 태양광과 같은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여 물을 전기분해 후 생산되는 수소보다 여전히 경쟁력이 있다. 반면에 프랑스 수소 협회는 향후 10년 동안 이러한 추세는 장비의 산업화 덕분에 반전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연구 중 2050년까지 재생 에너지의…

Read More

프레디머큐리가 사랑했던 호수의 종말이 다가온다.

스위스 몽트뢰라는 도시에 가면 전설적인 락 그룹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를 만날 수 있다.   그곳에 가면 주먹을 불끈 쥔 프레디 머큐리 동상이 알프스와 레만 호수를 바라보며 위용을 뽐낸다. 프레디 머큐리는 생전 몽트뢰를 사랑했다. 레만 호수가 그에게 평화와 휴식을 주었다고 한다.   그러나 프레디 머큐리가 사랑했던 레만 호수가 가속화하는 지구 온난화로 위협을 받고 있다.  …

Read More

물류혁명 신호탄? 테슬라 세미트럭이 온다! 달리면서 충전하는 고속도로 만드는 프랑스 회사!

테슬라 세미트럭이 ‘핫’하다. 테슬라가 네바다 공장에 세미 EV 트럭용 대규모 생산 설비 착공을 개시했다. 전기 트럭의 대중화가 조금씩 다가오면서 프랑스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이 전기 트럭이 도로 위를 달릴 때 자동으로 충전하는 고속도로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A10는 프랑스 파리와 남부 보르도를 빠르게 잇는 고속도로다. 이제 이 A10 고속도로가 거대한 시험장으로 바뀔 예정이다. 고속도로 운영사 빈치(Vinci…

Read More

홍합도 암에 걸린다고?..”항구와 해운이 전 세계로 암을 전염시킨다!”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전염성 암이 항구를 통해 전 세계로 퍼지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소와 몽펠리에 대학의 연구진은 홍합에 영향을 미치는 전염성 암의 전 세계로의 확산에 항구가 ‘역학적 핫스팟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자연에서는 전염성 암이 드물다. 가장 잘 알려진 질병 준 하나는 태즈매니아 데빌에게 치명적인 ‘악마 안면 종양 질환’이라는 전염병이다.  …

Read More

2,800억 로또 당첨자가 벌인 무시무시한 일

一攫千金. 단 번에 천금을 움켜진다.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은 인생역전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열망이 주목하는 시간이다. 바로 로또 당첨번호 발표가 있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한 번 쯤 복권을 산다. 재미로 사보기도 하고, 너무 심각하게 중독되어 몇 억을 로또 구매에 쓰는 사람도 있다. 그래도 자신만의 소중한 곳에 품어놓은 로또 한장은 팍팍한 세상살이 속 잠시 핑크빛 미래를…

Read More

테무(TEMU)서 산 장난감 어린이 안전 위협, EU 규정 지킨 제품 1도 없어

  중국발 초저가 공습에 서구권이 엄격한 관리에 들어섰다.    테무(Temu)는 중국 온라인 직거래 쇼핑 플랫폼이다. 초저가를 내세우며 급격하게 성장한 쇼핑앱이다.    하지만 지난 15일 테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한 부츠 때문에 수술까지 받아야만 했던 미국 여성의 사연에 이어 이번에는 유럽이 테무를 겨냥했다.   유럽 장난감 산업 연맹은 20일 성명을 통해 “테무에서 19개의 장남감을 구매한 결과 유럽연합…

Read More

‘음바페 전용기 못타나’ 스페인 정당 “기차로 2시간 30분 가능? 비행기 타지마 합의” 항공업계 타격?

스페인 사회노동당·수마르 “국내 2시간 30분 철도 가능해? 그럼 비행기 타지마 합의”..야당은 격렬 반대 프랑스는 이미 조치 시행중…실효성은 여전히 의문   스페인에서 2시간 30분 미만 소요되는 철도 대체 항공편은 ‘국제 노선 허브 공항을 제외하고 더 이상 허용되지 않을 전망이다.   이 제한 조치는 스페인 연립정부가 의회에서 합의한 사항의 일부다. 스페인은 2050 기후 행동 계획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Read More

일론 머스크가 프랑스 깡촌 중소기업에 계약서 들고 달려간 사연은?

프랑스 파리에서 2시간 가량 TGV를 타면 앙제라는 고즈넉한 도시를 만난다. 앙제에서 다시 프랑스에서 가장 길고 야생스러운 루아르 강변을 따라 차로 이동하면 생-조루즈-쉬르-루아르 마을에 다다른다.   인구 3500명의 이 평화롭고 여유로운 시골 마을에 전 세계 산업계 이목이 집중되었다. 일론 머스크가 시골 마을에 있는 중소기업에 계약서를 내밀었기 때문이다.   지난 7일(현지시각 )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 기업…

Read More